기본 모드는 2-4인 모드로, 솔로 모드는 저 아래에 간단히 있습니다.
사보타지 모드는 기본 규칙과 동일하지만 해당 모드의 어려운 난이도도 저 아래에 간단히 있습니다.
개봉기
규칙 요약
- 자신의 차례는 푸 단계 - 행동 단계 - 덱에 카드 추가 - 사보타지 타일 보관 - 턴 종료 5단계입니다.
- 열심히 행동과 능력을 써서 한 시대의 임무를 전부 달성하면 사보타지 클리어
- 4개의 사보타지 목표를 성공 하는 것이 게임 목표
- 한 시대에 4개의 균열이 쌓이면 그 시대는 터지고 4곳째 터지거나 한 시대가 2번 터지면 패배
게임 규칙
게임 준비
시공간 테이블을 세팅한 뒤 닥터 푸의 기계를 조립 해 중앙 구멍에 놓습니다.
사보타지 타일 10개 중 7개를 랜덤으로 뒷면으로 놓습니다.
균열 큐브, 에너지 큐브 30개씩 준비합니다.
작전 보드를 준비한 뒤 게임 모드를 설정합니다. 볼텍스 타일 3개를 작전 보드 오른쪽에 둡니다.
푸카드 7장, 시작 카드를 분리한 유물 카드 49장을 더미로 만들어 쌓아 놓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에이전트를 정하고 해당 타일, 말, 시작 카드를 가져옵니다.
에이전트 타일에 표기된 시대를 게임판에서 찾아 말을 놓습니다.
닥터 푸의 복제품을 주머니에 넣습니다.
게임 준비 종료
푸 카드 2장을 뽑아 그 카드에 나온 시대에 균열 큐브(빨강) 1개씩 놓고 사보타지 임무를 펼칩니다.
그 후 뽑은 푸 카드 2장을 다시 더미에 넣고 섞고 다른 시대에 에너지 큐브(초록) 1개씩 놓습니다.
게임 진행 중 사보타지 임무는 항상 2개만 펼쳐져 있습니다.
2개 미만일 경우 즉시 닥터 푸의 시대(기계가 향하고 있는 시대)의 임무를 펼칩니다. 불가능하면 다음 시대 타일을 펼칩니다.
2개가 펼쳐질 때까지 반복합니다.
플레이어 | 1 | 2 | 3 | 4 |
복제품 | 7 | 7 | 5 | 4 |
카드 | 2 | 2 | 3 | 4 |
인원수에 맞게 유물 더미에서 카드와 토큰(복제품)을 뽑고 시대에 맞게 배치합니다.
시작카드 6장을 더미로 만들고 랜덤으로 3장을 뽑아 앞면이 보이게 놓습니다.
게임 진행
플레이어의 턴
5단계의 턴으로 나눌 수 있고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푸 단계
푸 카드 위 아이콘을 따릅니다.
1. 복제폼 아이콘 개수 (노랑) 만큼 토큰을 주머니에서 꺼내 그 타일의 시대에 파괴면이 보이게 놓습니다.
2. 유물 더미, 엄청난 덱에서 카드 1장을 뽑아 해당하는 시대에 놓습니다.
닥터 푸 카드 더미에서 1장을 아래에 펼칩니다.
해당하는 시대를 향하도록 닥터 푸의 기계를 돌리고 그 시대애 있는 복제품 토큰 + 2 만큼 균열 큐브를 기계 안에 떨어뜨립니다.
그리고 균열 칸에 배치합니다.
만약 4번쨰 균열 큐브를 한 시대에 놓게 되면 그 시대는 볼텍스로 변합니다.
그 시대의 사보타지 타일을 상자에 되돌리고 볼텍스 타일로 교체합니다.
그 시대의 균열 큐브는 전부 되돌려 놓습니다.
그 시대의 유물 카드를 모두 파괴 합니다.
유물 카드가 파괴되면 작전 보드 오른쪽 파괴된 카드 더미 맨 위에 앞면이 보이게 놓습니다.
(실수로 사진에는 메가 볼텍스면을 연출해 찍었습니다...아아..
해당 할아버지가 보이는 메가 볼텍스는 사보타지 모드를 더 어렵게 즐기는 방법이고
메가 볼텍스면에서 턴을 종료하면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2. 행동 단계
행동 3가지를 원하는 만큼, 원하는 순서로 할 수 있지만 한 행동을 완전히 끝낸 후 다른 행동을 해야 합니다.
내 차례 때 행동으로 임무 조건을 만족 시켰다면 그 타일에 피해를 줍니다.
- 이동하기
자신의 시대에 있는 에너지 큐브 (초록) 1개를 소모해 인접한 시대로 이동합니다.
턴마다 한 번씩 한 시대를 큐브 소모 없이 이동할 수 있는데 그 경우 에이전트 타일을 뒤집어 베터리가 부족하게 합니다.
- 손에 있는 카드 능력 사용
당신의 손(앞면)에 있는 카드 하나를 고갈(가로로 한다)시키고 능력을 사용합니다.
각 카드는 능력이 다르며 사용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 루프하기
자신의 시대의 에너지 큐브 1개를 소모해 자신 손에 있는 고갈시킨 카드를 다시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
카드 왼쪽 위 차원을 선택해 해당하는 종류와 같은 카드들 전부 즉시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
루프는 여러 번 할 수 있는데 두 번째 루프는 에너지 2개, 세 번째 루프는 3개...
이렇게 점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3. 덱에 카드 1장 추가
자신의 시대의 놓여있는 유물 카드 1장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자신의 카드 더미 맨 위에 놓습니다.
4. 사보타지 타일 1개 보관하기
자신의 시대에 있는 사보타지 타일이 충분한 피해를 받았으면 해당 사보타지 타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4개를 제거 하는 것이 사보타지 모드의 승리 조건입니다.
보관한 타일에 있는 큐브는 전부 되돌립니다.
사보타지 타일을 보관하면 엄청난 덱, 유물 카드 더미에서 플레이어 수+1만큼 카드를 펼칩니다.
각 플레이어는 펼친 카드 중 하나를 자기 카드 더미에 추가하고 남은 카드는 파괴합니다.
5. 턴 종료
자신의 에이전트 타일을 배터리가 꽉 찬 면이 보이게 합니다.
자신의 앞면 카드를 모두 버리고 3장이 될 때까지 카드를 뽑습니다.
마지막으로 닥터 푸의 카드 더미에 카드가 남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닥터 푸의 카드 더미가 비었다면 7장을 잘 섞어 새로운 더미를 만들고 다음 주기의 칸에 놓습니다.
게임 종료
4번째 사보타지 타일을 보관하는 즉시 승리
한 시대에 볼텍스 타일이 2번째 놓이려 할 때
게임판에 4번째 볼텍스 타일이 놓이려 할 때
3번째 주기 칸에서 모든 카드를 사용한 닥터 푸가 새로운 주기를 시작하려 할 때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사보타지 모드
난이도 : 쉬움
난이도를 추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메가 볼텍스 면은 볼텍스의 뒷면이며 메가 볼텍스가 있는 곳에서 턴을 마치면 게임에서 배패합니다.
이달의 직원 : 기본 규칙을 따릅니다.
올해의 직원 : 게임 시작 시 복제 토큰 1개를 추가로 놓고 시작하고 메가 볼텍스를 사용합니다.
영겁의 직원 : 게임 시작 시 복제토큰 3개를 추가로 놓고 시작, 메가 볼텍스를 사용합니다.
1인 플레이
에이전트를 2-4명 중 선택 가능하고 덱은 하나만 사용합니다.
선택한 에이전트의 시작카드를 모두 섞어 하나의 덱을 만듭니다.
게임 시작 전, 턴 종료때 카드를 채우는 규칙은 무시하고 카드 더미에서 한 장씩 펼쳐 뽑습니다.
시작 카드를 뽑으면 해당하는 에이전트 타일 위에 놓고
아닌 경우 놓고 싶은 에이전트 타일 위에 놓습니다.
어떤 에이전트 중 하나에 카드 3장이 놓이면 즉시 카드 펼치기를 멈추고 턴을 시작합니다.
턴을 진행하는 에이전트는 카드가 3장 있는 에이전트만 진행 가능합니다.
턴 종료시 턴을 진행한 에이전트의 카드만 전부 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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