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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규칙

보드게임 규칙 :: 웰컴 투 하는 법

by 얼룩미플 2024.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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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 투

 

난이도(웨이트) : 1.84(입문 전략)

장르 플립 앤 라이트

 

해당 규칙은 2-100인 규칙(동시 차례 진행)...입니다. 1인 규칙은 아래 간단히 있습니다.

개봉기
 

개봉기 :: 웰컴 투

게임 정보 웰컴 투 행복한 나의 집 플레이 인원 : 1 - 100인 (3-4인 베스트) 구매 가격 : 15,500원 (정가 33,000원 / 보드엠 레벨업 이벤트) 상자 크기 : 약 20 x 20 x 4.3cm 카드 슬리브 58X88 카드 110장 (도시 계

ullookmeeple.tistory.com

게임 요약

 

  • 자기 차례 때 카드플레이 / 패스 / 뒤집기+카드플레이 중 하나를 선택해 행동
  • 플레이 : UP이면 투명 마커보다 큰 숫자가 되게, DOWN이면 낮은 숫자가 되게 카드를 내려 놓는다.
  • 카드를 제일 먼저 없애면 승리
게임 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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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준비

 

- 각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시트 1장과 적을 수 있는 것 1개를 준비합니다. 

 

- 기본 계획 카드 n1, n2 n3를 한 장씩 뽑아 프로젝트 면이 위를 향하도록 놓습니다.

(숙련자 도시 계획 카드는 *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 모든 건설 카드를 잘 섞어 27장씩 3개의 더미로 나눕니다. 주택 번호 면이 위를 향하도록 / 오른쪽에 카드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둡니다. 

 

게임 진행

 

- 차례를 시작 할 때마다 각각의 건설 카드 더미에서 맨 위 카드를 한 장씩 펼쳐 효과 면이 보이도록 오른쪽에 놓습니다.

- 이렇게 같은 줄에 놓인 건설 카드 2장은 조합을 이룹니다.

- 각 플레이어는 이렇게 만들어진 3개의 조합 중 원하는 조합 하나를 선택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주택 번호를 적고 효과를 사용했다면, 새로운 건설 카드를 펼치고 다음 차례를 진행합니다.

카드 더미가 다 떨어졌다면, 다시 섞어 게임을 진행합니다.

 

기록 규칙

- 고른 조합의 주택 번호는

3개의 도로 중 빈 주택 중 하나 / 왼쪽보다 오른쪽이 커지게 오름차순으로 / 그러나 같은번호를 적을 수 없습니다.

 

무조건 왼쪽부터 그리고 빈주택부터 채우는 것은 아니고 숫자 사이 빈 주택이 생길 순 있으나

위 규칙에 맞춰 반드시 오름차순이어야 합니다. 

만약 규칙에 맞게 주택 번호를 쓸 수 없다면 건축 허가 거부를 받습니다.

남아있는 건축 허가 거부 점수 칸 중 맨 위의 가장 낮은 점수 칸을 지웁니다.

 

그리고 고른 조합의 효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축 허가 거부를 받은 경우 효과 사용 불가)

효과는 선택이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효과

측량사 : 같은 도로 두 주택 사이에 울타리를 칠 수 있습니다. 하얀 점선 중 원하는 곳에 선을 그립니다.

게임 종료시 완성된 주택 단지에서만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택 단지는 도시 계획을 달성하는데 필요합니다.

부동산 중개인 : 주택 단지 가치 열, 남아있는 칸 중 맨 위에 있는 점수 칸을 지웁니다.

게임 종료시 각각의 주택단지는 그 크기에 따라 '주택 단지 가치'' 칸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습니다.

 

만약 위의 경우 2채 크기의 주택 단지는 2점을 지웠으니 그 다음 낮은 점수인 3점을 받게 됩니다.

조경사 : 도로에 숫자를 적었으면, 그 주택 번호를 적은 도로의 나무 중 왼쪽부터 지웁니다.

게임 종료 시, 각 도로마다 남아있는 나무 칸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습니다.

수영장 시공사 : 수영장이 있는 주택에 주택 번호를 적을 때, 수영장 시공사를 사용하면 수영장에 동그라미를 치고 수영장 점수 중 가장 낮은 칸을 지웁니다.

게임 종료시, 남아있는 수영장 점수 칸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습니다.

 

수영장 시공사 카드 없이 수영장 주택에 번호를 적거나 일반 주택에 번호를 적으며 시공사 카드를 사용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임시 인력 센터 : 이 효과 사용시 0~17까지 주택번호를 적을 수 있습니다.

인력 고용 칸 하나를 지우고 선택한 주택 번호에 1 / 2를 더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

 

임시 인력을 가장 많이 고용한 플레이어는 7점 / 2등은 4점 / 3등은 1점을 얻습니다.

동률이면 모두 함께 해당 점수를 얻습니다.

 

우체통 : 우체통 점수 중 낮은 점수를 지웁니다.

이미 번호가 적혀있는 원하는 주택을 골라 인접한 칸에 같은 번호를 적고 번호 옆에 BIS라고 적습니다.

두 주택은 울타리로 나뉘어 있거나 나눌 수 없습니다.

 

게임 종료 시, 남아있는 점수 칸 중 가장 낮은 점수만큼 감점합니다.

 

도시 계획

 특정 크기의 주택 단지 건설을 요구합니다.

요구 조건을 만족시킨 첫 플레이어는 도시 계획 카드에 표시된 높은 점수를 얻고 승인 도장이 있는 면으로 뒤집습니다.

그 다음부터 도시 계획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낮은 점수만 받을 수 있습니다.

 

각 도시 계획은 플레이어마다 한 번씩만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

 

- 건축 허가 거부를 세 번째 받는 경우

- 세 개의 도시 계획을 모두 달성한 경우

- 모든 칸에 번호를 적어 모든 주택을 건설한 경우

 

한 플레이어가 다음 조건 중 하나를 만족시, 즉시 게임 종료

 

모든 점수 (도시 계획, 공원, 수영장, 임시 인력 센터, 완성한 주택 단지)를 더하고 우체통, 건축 허가 거부 점수를 뺍니다.

높은 점수 플레이어가 승리! 동점이면 가장 많은 주택 단지를 완성한 플레이어가 승리!

 

1인 플레이

 

게임 준비

솔로 게임 카드

모든 건설 카드를 섞고 똑같이 둘로 나눕니다.

각 더미는 효과 면이 위로 오도록 놓습니다.

더미 중 하나에 솔로 게임 카드를 넣어 다시 섞은 뒤 그 위에 나머지 더미를 올립니다.

 

게임 진행

차례를 시작할 떄마다 건설 카드 더미에서 3장을 뽑습니다.

그 중 2장을 골라 1장은 주택 번호, 1장은 효과로 사용 / 1장은 버립니다.

 

차례를 진행하다 솔로 게임 카드를 뽑으면 모든 도시 계획이 승인됩니다.

(도시 계획 카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게임 종료

- 건설 카드가 다 떨어지거나

- 기본 게임의 종료 조건을 만족하면 게임 종료

기본 게임과 같은 방법으로 점수를 계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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