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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규칙

보드게임 규칙 :: 스카이 팀(기본 룰) 하는 법

by 얼룩미플 2024. 1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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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 팀

 

난이도(웨이트) : 2.03 (스플랜더보다 살짝 어려운 입문 전략)

 

해당 규칙은 2인 규칙입니다.

개봉기
 

보드게임 개봉기 :: 스카이 팀, 2인 협력 주사위 게임

게임 정보 스카이 팀제조사 : 아스모디 코리아플레이 인원 : 2인장르 : 주사위, 전략구매 가격 : 32,900원 (30% 할인, 정가 52,000원) 상자 크기 : 약 18.5x23.6x5cm카드 슬리브58X89 카드 6장( ex) 팝콘 575x89

ullookmeeple.tistory.com

게임 요약

 

  • 기장과 부기장을 정해 협력을 하는 게임이다.
  • 비행기 축과 엔진은 필수 행동.  
  • 모든 억까를 이기고 무사히 착륙시키면 승리
게임 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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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목표

 

우리는 스카이 팀에서 상업용 여객기를 착륙시켜야 하는 기장과 부기장이 되어 비행기를 조종하게 됩니다.

관제탑과 교신해 다른 비행기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공항을 지나치지 않도록 속도를 조절해야 하고

비행기의 수평을 맞춰 평행하게 착륙해야 하고 플랩을 펼쳐 가파르게 하강해야 하고

안전한 착륙을 위해 랜딩 기어를 전개하고, 마지막으로 브레이크까지 작동해야 합니다. 

 

게임 준비

 

 

두 플레이어 사이 계기판이 놓일 수 있게 세팅을 합니다.

기장은 파란색, 부기장은 주황색입니다.

1. 노란색 :: 비행기의 축입니다. 주사위 차이에 따라 비행기가 기울어지게 됩니다.

2. 빨간색 :: 비행기 엔진입니다. 주사위 결과에 따라 비행기가 움직이지 않을지, 1칸 혹은 2칸 전진합니다.

3. 핑크색 :: 브레이크입니다. 마지막 착륙시 속도가 브레이크보다 낮아야 합니다.

4. 주황색 :: 랜딩 기어입니다. 마지막 착륙시 모든 랜딩기어 스위치에 빛이 들어와야 합니다.

1. 노란색 :: 무전입니다. 2에 있는 비행기들을 비키라고 무전을 합니다.

2. 초록색 :: 진입 트랙입니다.  우리 목표는 공항에 안전하게 착륙하는 것입니다. 위 사진 엔진으로 해당 진입 트랙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3. 빨간색 :: 고도 트랙입니다. 현재 고도를 나타내며 매 라운드 하나씩 줄어듭니다.

 

 

게임 진행

 

1. 전략 회의

 

라운드를 시작할때마다 전략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사위와 관련된 이야기를 할 수 없습니다.

 

논의가 끝나면 상대방이 볼 수 없도록 가림막 뒤에서 주사위 4개를 굴려 놓습니다.

이 때부터는 게임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없습니다.

 

현재 고도 패널에 재굴림 토큰이 있다면 그 재굴림 토큰을 가져와 재굴림 칸에 놓습니다.

(고도 트랙 6000에 재굴림 토큰이 있으므로 게임 시작하자마자 1개를 얻게 됩니다.)

재굴림 토큰은 라운드 도중 언제든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면 주사위를 원하는 만큼 한 번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2. 주사위 배치

먼저 현재 고도 패널의 색깔, 화살표를 확인합니다.

그 색깔 플레이어가 먼저 차례를 진행합니다.

 

자기 차례 플레이어는 남은 주사위 중 1개를 골라 계기판 빈칸에 놓습니다.

단, 주사위는 색깔에 맞게, 숫자에 맞게 놓아야 합니다.

위 준비 단계때 설명드린 사진입니다.

1번 노란색, 비행기 축 조정 및 2번 빨간색 비행기 엔진필수 행동으로 라운드마다 반드시 놓아야 합니다.

 

비행기 축 (필수 행동)

 

축 칸에 주사위 2개가 모두 놓였다면 두 눈을 비교합니다.

 

주사위 눈이 같다면 축 디스크를 그대로 놓습니다.

눈이 다르면 그 차이만큼 주사위 눈이 더 큰 쪽으로 회전시킵니다.

(라운드를 마쳐도 회전 축은 그대로입니다.)

 

마지막 착륙디스크가 중립으로 놓여 있어야 승리입니다.

축 디스크가 X칸에 도달하면 즉시 패배합니다.

 

엔진 (필수 행동)

 

엔진 칸에 주사위 2개가 놓였다면 두 주사위 눈을 더합니다.

주사위 눈의 합이 비행기 속도입니다.

 

위 사진같은 경우 주사위 눈의 합이 2~4면 비행기가 움직이지 않고

5~8이면 1칸, 9~12면 2칸 움직입니다.

 

움직이는 건 진행트랙을 아래로 내리는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진입 트랙을 내려야 하는데 다른 비행기가 있어 충돌하면 패배합니다.

또한, 공항 트랙을 내리면 공항을 지나쳐 패배입니다.

 

무전

 

누군가 무전 칸에 주사위를 놓았다면 주사위 눈만큼 위로 세고 즉시 그 칸에 있는 비행기 토큰 1개를 제거합니다.

해당 칸에 비행기 토큰이 없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진입로에 있는 모든 비행기를 제거해야 승리합니다.

 

랜딩 기어 / 플랩

기장은 랜딩 기어를 내리고 부기장은 플랩을 펼칩니다.

랜딩 기어 주사위를 놓는 순서는 상관 없지만 부기장 플랩은 맨 위칸부터 순서대로 놓아야 합니다.

 

랜딩 기어 / 플랩에 주사위를 놓으면 스위치 토큰을 밀어 초록 빛이 보이도록 하고

랜딩 기어는 파란색 공기 역학 마커를 오른쪽으로, 플랩은 주황색 공기 역학 마커를 오른쪽으로 한 칸 옮깁니다.

 

마지막 라운드에 랜딩 기어 / 플랩 모든 스위치에 초록 빛이 들어와 있어야 승리입니다.

 

브레이크

기장만 사용 가능하며 활주로에 내려 앉으면 비행기가 정지할 만큼 브레이크를 밟아야 합니다.

맨 왼쪽부터 숫자와 일치하는 주사위를 놓아야 합니다.

 

마지막 라운드를 마칠 때 현재 속도가 브레이크 마커의 왼쪽에 해당해야 합니다.

즉, 필수 행동은 아니지만 브레이크를 밟아야 게임을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집중

 

기장과 부기장 모두 자기 주사위를 커피 칸에 놓을 수 있습니다.

그 즉시 커피 토큰 1개를 커피 토큰에 놓습니다.

 

원한다면 계기판에 주사위를 놓을 때 커피토큰을 필요한 만큼 사용해 놓는 주사위 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커피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주사위 눈을 1 더하거나 뺍니다.

 

단, 1에서 6, 6에서 1로 바꿀 수 없습니다.

 

3. 라운드 종료

두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모두 놓으면 라운드 종료입니다.

주사위 배치 전까지 다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라운드가 종료하면 고도 트랙을 한 칸 내립니다.

그 후 자기 주사위를 모두 회수합니다.

 

고도 패널이 비행기 그림까지 도착했는데 공항에 도착하지 않았으면 불시착하여 즉시 패배입니다.

 

 게임 종료

 

라운드 종료 단계에 종료 단계를 마친 후 위치 패널에 공항이, 고도 패널에 비행기 그림이 오면 마지막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마지막 차례에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 마지막 라운드 속도가 브레이크 마커 왼쪽에 해당해야 합니다.

2. 비행기 토큰이 남아 있지 않아야 합니다.

3. 모든 랜딩 기어와 플랩에 초록 빛이 들어와야 합니다.

4. 축 디스크가 중립, 수평으로 놓여 있어야 합니다.

 

이 모든 조건을 뚫었으면 무사히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그렇다면 비행 일지를 열고 새로운 공항에 도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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